본문 바로가기

일상소식

무생채 잘하는법 없나요?

무생채 잘하는법 없나요?

저는 김치류중에 무생채랑 파김치를 가장 좋아해요

김치보다 만드는게 수월해서

어제 도전해봣는데

결론은 망했어요

엄마가 만들어주던 그 맛이 아니네요 ㅠㅠ

엄마가 해외여행중이라 물어볼 수 없어서

인터넷 검색해서 방법 찾아서 만들었는데 흑흑

짜기만 하고 새콤달콤한 그 맛이 안나네요

간 맞춘다고 이것저것 넣다보니 더 악화 ㅎㅎ

정말 아깝지만 도저히 먹을 수 없는 맛이라서

음식물 쓰레기통으로 직행

괜히 만든것 같아서 짜증도 나고

그냥 사먹을껄 하는 후회도 드네요

 혼자 살기때문에 오래두고 먹을 수 있는 김치류는 필수인데

마트에서 만들어서 나오는 김치들은 요즘

너무 가격이 올라서 비싸서 살 엄두가 안나요

엄마가 옛날에 이건 김치가 아니고 금치라고 할 때 

그래봤자 김치지하고 생각했는데 말이죠

퇴근하고 다시 무생채 만들기 도전할려고 해요

라면먹을때도 좋고 입맛 없고 반찬차리기 귀찮을 때

나물 조금이랑 무생채, 고추장, 밥해서 비벼서 먹으면 꿀맛